전자민원창구

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자민원창구입니다.

행정정보 공동이용

정의

국민들이 인·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.

  • 신청서

    민원인 준비

  • 주민등록등본을 비롯한 2,500여개 민원사무의 153종 구비서류 정보는 정보조회 시스템을 통해 열람·확인

    기관 담당자는 전산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음

  •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
    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?

    국민들이 인·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

  • 민원24

    주민등록표등본(초본), 전입신고, 병적증명서발급등
    원하는 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부서 : 민원여권과 대표전화 : 02-3153-8452 최종수정일 : 2019-04-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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